저분자콜라겐 추천

안녕하세요!
뷰스타 쉐리입니다*_*

옛날부터 피부 관리 하나만은 누구보다 탄탄해 온 저였기 때문에 탄력이 떨어지고 여기저기 잔주름도 하나둘씩 자리 잡은 지금의 피부 상태를 보면 그저 억울한 마음이 듭니다.

(울음)

나이가 들면서 세월의 영향도 적지 않게 받게 된 것 같고.. 무엇보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 때문에 속건성이 심하게 느껴졌고 기초를 아무리 듬뿍 발라도 피부가 너무 당겨졌어요.

그래서 매일 밤 팩도 붙여주고 이번 계기로 스킨케어 제품도 30대에 맞는 라인으로 바꾸고 있는데요.

케어하는 순간 촉촉하기만 하면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는 것 같아서 기본적인 기초케어와 함께 피부 속을 채워줄 이너뷰티를 준비할 때구나 생각했어요!

사실 스킨 표면이 아니라 그 안에 진피층에 콜라겐이 부족하면 속쓰림과 탄력 저하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 피부에도 노화가 찾아오게 되는데 이때 나타나는 현상 중의 하나가 바로 20대 중반부터 콜라겐 양이 감소하기 시작하고 40대에 접어들면 2배 이상 빠른 속도로 급감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저처럼 오래 전부터 열심히 피부관리를 해 온 사람이라도 지금부터 콜라겐을 챙겨주지 않으면 곧 부족해지니까 늦기 전에 저분자 콜라겐의 추천을 받아 섭취할 필요가 있겠구나, 요즘 잘 먹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콜라겐의 중요성을 깨닫고 관심을 갖는 분들이 요즘 많아진 것 같아서 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우리 피부 진피층에 존재할 뿐만 아니라 근육과 뼈, 손톱, 머리카락 같은 신체 곳곳에 구성되어 있는 단백질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전반적인 건강 유지를 위해서도 꼭 갖춰야 하는 필수 영양소거든요!

그만큼 역할이 다양하기 때문에 – 아무거나 고를 수는 없잖아요?오랫동안 꾸준히 먹어야 하기 때문에 퀄리티부터 안전성, 제제 등의 기준을 꼼꼼히 따져봤습니다.

이너뷰티를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지 그동안 막막했던 분들이 있다면 오늘 포스팅에 끝까지 집중해주셨으면 좋겠어요 🙂

기능성 콜라겐입니다.

우선 첫 번째로 식약처의 기능성 인증을 받았는지부터 살펴봤습니다.

왜냐하면 피부에 대한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콜라겐은 장기적으로 섭취해도 기대할 만한 변화를 보이지 못하는 일반 식품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피부 보습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증받고 이너뷰티에 대한 효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인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는지도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침 제가 먹는 콜라겐은 가장 최근에 출시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GT 형태로 보습과 피부 탄성도가 증가하고 주름은 감소한 등 총 10가지 부분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드릴 수 있었기 때문에

내 피부 고민을 하나씩 해결해 주지 않을까 하는 믿음을 가질 수 있었어요.*_*

그런데 가끔 함량도 적고 당류만 많이 들어 있는데 애매하게 홍보하고 혼란스럽게 하는 제품이 있어서 고를 때 잘 걸러야 한다고 합니다.

(울음)

이러한 저품질을 피하기 위해 전 함량과 함께 원료의 퀄리티를 직접 보증하고 보상책임을 진다는 의미의 WCS 표기 여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콜라겐이라고 해도 함량이나 진위를 신뢰할 수 없다면 그건 문제가 있기 때문에 꼭 이 점을 꼼꼼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물성 의약품이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저도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인데 대부분의 콜라겐 원료는 양식어를 추출해서 만들고 항생제 같은 물질을 쓰면서 키우기 때문에 우리가 먹는 콜라겐 안에도 같이 잔류해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참고로 해외직구는 국내처럼 확인하기도 어려우니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피부와 신체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했기 때문에 동물성 의약품 69종이 모두 검출되지 않은 저분자 콜라겐을 추천받고 있습니다.

화학 첨가물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비슷한 맥락에서 안심하고 먹기 위해서 화학 성분이 들어 있는지도 살펴봤는데 아무래도 콜라겐 자체가 가지고 있는 맛과 향이 비리다 보니까 착색료나 착색료, 감미료를 기본적으로 넣어서 원가를 조금이라도 낮출 목적으로 화학부 형제들도 많이 쓴다고 합니다.

(울음)

물론 더 싸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득보다 실이 많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우리 몸속에 들어가면 배출도 쉽지 않고 점점 축적되고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모든 화학성분을 배제했을 때만 받을 수 있는 표기의 노케시스템 표시를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원료 구성이 탄탄합니다.

뷰티 인플루언서인 저도 저분자 콜라겐과 함께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등 이너뷰티에 도움이 되는 구성 요소는 이미 익숙하지만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금 말씀드린 세 가지 성분을 놓치면 안 되지만 부족하면 균형이 깨지고 탄력도 수분감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다행히 제가 선택한 저분자 콜라겐에는 여기에 해당하는 부원료가 모두 들어 있어 시너지 효과를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액상제제가 시판되는 콜라겐만 해도 정제와 가루, 젤리 등 제제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흡수율이 가장 높은 편에 속하는 건액상형이래요!

마시는 물이 몸속으로 빠르게 흡수되는 것처럼 액상 타입도 같은 원리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제가 나름 꼼꼼하게 비교한 다음에 고른 저분자 콜라겐으로 잘 먹고 있어서 그런지 더 애정이 생겨 잇님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1포씩 개별포장이 되어있어 휴대가 간편했고, 매일 잊어버린적이 없을 정도로 이너뷰티 관리하기가 정말 쉽게 느껴졌어요.

맛도 인위적인 느낌이 들지 않고 달콤한 믹스베리 맛이라 간식처럼 가볍게 먹기에도 좋고요.

지금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피부 관리를 해왔지만 탄력과 잔주름, 중건조처럼 이너뷰티와 관련된 고민을 해결하는 데는 콜라겐으로 추천받은 게 꾸준히 먹는 것만큼은 아니었습니다.

후후

그리고 준비하기 전보다 피부 건조감이 덜한 걸 보고 앞에서도 꾸준히 신경써야 한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어요 🙂

[본 게시물은 해당 브랜드로부터 제품 및 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