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효능 및

부드럽고 영양 만점, 멕시코 원산으로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의 효능에 대해 매우 폭발적인 의문을 가진 것도 이미 수해가 되었습니다.

사랑받는 식재료로 자리잡아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생과일은 물론 냉동과일, 소스, 주스 등으로 쉽게 볼 수 있고 손질방법과 요리도 이전보다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아보카도의 영양과 그에 따른 이점, 섭취 시 생각해 보면 좋은 주의사항까지 함께 알아봅니다.

아보카도 칼로리나 영양 성분 100g당 190kcal인 아보카도는 1개의 무게가 보통 150g 정도이기 때문에 아보카도 1개의 칼로리는 약 270kcal 내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는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하나 이상 섭취하면 과도한 칼로리 섭취로 이어질 수 있는데 다만 지방 성분이 많지만 불포화지방산에 해당하고 단순히 칼로리가 높으면 피할 이유 없이 적정량을 섭취할 경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입니다.

그 밖에 영양성분으로는 비타민(A, B, C.E), 미네랄, 섬유질, 루테인, 지아잔틴, 콜린, 베타인, 칼륨, 마그네슘, 아연, 구리, 셀레늄, 칼슘, 철, 글루타티온, 올레인산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높은 함량을 보이는 것은 100g당 720mg의 칼륨, 33mg의 마그네슘, 55g의 인, 루테인과 지아잔틴 270ug, 섬유질 5g 등으로 매우 영양이 풍부한 과일이라고 합니다.

아보카도 효능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 혈중에 존재하는 L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의 경우 일정 수치 이하로 존재했을 때 건강성을 유지할 수 있지만 서구화된 식습관, 운동 부족, 비만 등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경우 섭취 시 총 콜레스테롤 수치는 물론 L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반대로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정상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영양섭취와 흡수율 증가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된 과일로 특히 비타민과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에 대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영양을 충족시키고 흡수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체력을 보충하고 에너지를 채우기 위한 좋은 식재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간 건강에 지친 간을 회복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인 글루타티온이 풍부해 손상된 간을 케어하고 그로 인해 짙어진 피로감 및 기타 변화에 대한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안구 건강 시력의 경우 한 번 감소하면 원래 상태로 완전히 돌아갈 수 없는 특징이 있는데, 따라서 안구 건강, 황반변성 예방 등의 관리를 계속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 도움이 되는 성분인 루테인, 지아잔틴,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눈 건강에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 건강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불포화지방산 등으로 대변을 원활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장 안으로 숙변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이점이 있습니다.

높은 혈압과 부종관리 칼륨이 풍부한 과일로 꾸준히 섭취할 경우 혈관 건강, 혈액순환 흐름에 도움을 주고 나트륨이 과다하게 쌓여 부종이 형성된 것을 제거하고 관리하는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높은 혈압을 꾸준히 관리해야 하는 경우 손발이나 얼굴 부기가 길고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가질 때 주목할 만한 장점입니다.

기타 체내의 염증을 배출하고 관절염 등의 해소에 이점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체중 조절을 할 경우 포만감을 주고 탄수화물에 대한 섭취량을 줄여 결과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근육과 뼈 건강은 물론 식욕 억제, 성인병 예방 등의 장점이 있는데 섭취 시 주의사항이나 참고하면 좋은 게 뭐가 있을까요?

아보카도의 부작용 및 섭취 TIP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으로 두드러기, 호흡곤란, 가려움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루 2개 이상의 식사와 함께 섭취하면 체중 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최대 1개 섭취) 간질환,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 그 증상 악화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다량 섭취하지 않습니다.

항염증제를 복용할 경우 아보카도를 다량 섭취하면 약물의 효과와 상반되는 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속쓰림, 소화불량 상태인 경우 섬유질, 불포화지방이 많아 소화에 불편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라텍스 소재에 알레르기, 부작용이 있는 경우 아보카도가 피부에 닿았을 때 과민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