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권리 분석사의 미래를 위한 온라인 교육 선택

직장까지 이동하는 시간이 어느 정도이기 때문에 주변 안내나 공고 등도 그냥 지나가기보다는 집중해서 읽는 편이었습니다.

권리분석사, 정보분석사, 임대관리사 같은 협회에서 운영하는 과정이 많았는데 직장과 집만 오가는 지루한 일상에서 자기계발을 해볼까 생각했습니다.

부동산 관련 분야는 불경기라 하더라도 거래가 활발해지는 구역은 또 존재하는 만큼 유망한 직업에 속해 있어 노후 대비로 준비하기에도 좋을 것 같았거든요.지금 직장이 제 일생을 보장해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고령화 사회에서 계속 일해야 하는 것을 고려하면 미리 준비해서 노후에 써보는 것도 좋았으니까요.

명칭도 다양하고 부동산, 경매 등에 관한 지식에서도 조금씩 세부적으로 배우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커리큘럼과 저의 상황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했습니다.

기존 직무와 병행해 공부를 진행할 수 있는지, 관련 전공이 없는 초보자라도 진행하는 데 오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한다면 취득 가능성은 확실한지 알아봤습니다.

특히 민간자격증은 수강료를 면제받을 수 있는 곳은 있지만 발급비용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적성에 맞는 것을 연계해서 취득해야 스펙의 효용이 높아졌습니다.

실제로 부동산 권리 분석사를 공부하다 보니 맞지 않으면 당분간 다른 분야를 모색할 수 있는 정도의 교육비를 부담할 수 있고 다양한 강의가 개설되어 있는 곳이어야 했습니다.

그렇게 선택하게 된 게 한국교육진흥협회고 60종 이상의 민간자격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회원가입만으로도 강의가 무상으로 제공됐거든요.물론 무작정 무료라고 선택하기보다는 강의 샘플로 1차 과정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접하고 강의계획서도 체계적이라고 생각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곳의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고 자격기본법에 따라 관리, 발급되고 있다고 하니 더욱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취업 혹은 창업에 활용하려면 지금 준비한 이 역량을 기관에서 인정해야 하는 기본적인 조건이 정식 등록 여부였기 때문입니다.

1. 무료 수강 자격 그렇게 바로 회원가입을 하면서 부동산 권리 분석사 무료 수강을 신청하고 강의를 듣기 시작했는데 25차 과정에서 차시별로 교안도 제공됐습니다.

강의 하나가 40분이 넘지 않는 정도라서 샘플 강의를 공부하면서 하루에 두 번째 정도 들어도 부담스럽지 않을 것 같아서 어느 정도 계획을 세웠습니다.

25차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론 중심의 교육을 바탕으로 협의권리분석, 광의의 권리분석, 최광의 권리분석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런이론부분들은특히시험에서출제될때도개념이나용어에대한인식이부족하면문제출제의도를파악하지못하고틀릴수도있었습니다.

2. 학습준비 및 커리큘럼 그만큼 영상으로 한 번만 학습하고 통과하는 것이 아니라 복습이 필수였지만, 교안을 미리 인쇄해 놓고 중요한 이론이나 개념은 체크해 둘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정확하게 이해하고 숙지해 두면 다음 강의를 학습함에 있어 개념 위에 개념을 덮고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이론적 역량이 높아졌습니다.

물론직장을다니면서공부시간을확보하려면아무래도퇴근후시간과주말을잘활용해야비교적짧은6주안에시험까지준비할수있다고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출퇴근 이동 시간에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틈틈이 활용했는데 재생 속도도 빠르게 하고 공부할 수 있어서 복습도 편하고 좋았습니다.

주말에는 저도 쉬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어서 영상을 보기보다는 차시마다 중요한 내용에 표시해 놓은 교안을 다시 한번 보면서 실력을 점검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야외 일정을 잘 잡지 않기 때문에 주말을 잘 활용해서 공부할 수 있었기 때문에 비교적 높은 점수로 합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공부를 직접 하다보니 전문교수님이 친절한 설명과 실제 현장에서의 사례 같은 것들을 꼼꼼하게 연계해서 알려주시니 초보자인 저도 무난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에 대한 권리 및 권리 관계의 진정성과 법률 관계의 가치를 실질적으로 조사, 확인, 판단할 수 있어야 부동산 활동을 안전하게 할 수 있었던 거죠.그만큼 해당 업무 진행에 대해 잘 이해하고 주의 깊게 봐야 할 부분을 배워둠으로써 개인이 부동산 사기를 당하는 최근 현실에서도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3. 시험 응시 및 활용, 저는 4주간 정성스럽게 수강을 마쳤으며, 함께 제공되는 기출문제를 2회 정도 풀면서 오답정리에 신경써 시험에 대비하였습니다.

시험은 일정이 정해져 있지 않고 온라인으로 자신이 편할 때 볼 수 있으므로 자격이 있으면 언제든지 응시하여 정해진 시간 내에 답안을 제출하면 됩니다.

합격 커트라인은 60점 이상이기 때문에 강의 과정에서 성실하게 공부해서 기출문제를 푼 후 차분하게 시험을 보면 합격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전공이나 경력이 전혀 없는 저도 90점의 점수로 합격 안내를 받고 홈페이지에서 발급 신청할 수 있었으니까요.

부동산 권리 분석사 취득을 통해 다양한 곳에서 취업할 수도 있기 때문에 향후 전망을 고려할 때에도 민간에서 누구나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

법률 서비스 회사, 금융 기관, 감정 평가 법인, 부동산 중개 회사, 부동산 투자 회사, 부동산 신탁 회사 등 관련 업계에 다양한 취업이 가능했거든요.꼭 취업하지 않더라도 부동산 거래를 하기에는 대상 부동산의 권리 등에 하자가 있는지 궁금하지만 너무 복잡하고 전문적이라고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공부하다 보면 부동산 등기를 떼고 소유권 및 각종 권리관계를 파악하는 경험을 스스로 할 수 있는 실천력이 생기면서 눈에 더 그림이 잘 들어오기도 했습니다.

하긴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부동산 권리분석사 자격증을 공부해서 취득해보니 미래에 대한 준비를 한다는 게 스스로의 불안감을 덜기도 했습니다.

나아가 보다 전문성 있는 민간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을 모색할 때 스스로의 자신감도 높아지고 기관의 인정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라고 느꼈습니다.

온라인으로 공부하면 개인의 시간 효용은 높아지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학습할 수 있는 채널도 많아지기 때문에 비교적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자격증에 관심이 있는데 어디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망설이신 분들이라면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서 무료교육으로 도전해보세요!

한국교육진흥협회 한교진, 국가지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 민간자격증 발급협회, 전과정 무료수강 www.klsp.co.kr

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

이 기사는 업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