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증상과 기준 원인을 낮추는 방법, 약, 운동,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고혈압 증상과 기준 원인을 낮추는 방법, 약, 운동,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고혈압은 뚜렷한 증상이 없어 병원 진찰 중 우연히 발견될 수 있으며, 어지럼증, 피로감, 혈압 상승에 따른 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혈압이 지속되면 심근경색이나 심부전, 협심증, 심근경색 같은 심장질환 증상이나 신부전, 신경화요독증 신증으로 발전합니다.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과 초기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이란 혈압은 혈관 속을 흐르는 혈액의 압력으로 측정 부위에 따라 동맥압, 정맥압, 폐동맥압, 폐정맥압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말하는 혈압은 팔의 동맥에서 측정한 동맥압력을 의미합니다.

연령에 따라 유병률이 발생하는데 70세 이상에서 유병률은 10명 중 6명이 넘습니다.

높은 확률에도 불구하고 그 질병의 인지율은 68.9%이고 치료율은 65%에 불과한 수준입니다.

고혈압은 왜 발생하는지 생기는 이유가 명확하지 않지만 소금을 필요 이상으로 섭취해서 체내 혈류가 증가하거나 여러 호르몬의 균형이 맞지 않아 말초혈관의 저항이 커졌을 때 생기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음주나 흡연, 고령운동 부족, 비만을 짜게 먹는 습관, 스트레스와 같은 환경적 또는 심리적 요인이 있습니다.

고혈압 증상의 발생원인 생활습관, 운동부족, 스트레스, 복부비만, 염분, 가족력, 당뇨, 칼륨결핍, 비타민d결핍, 가족력, 당뇨, 기타 기저질환 등이 있습니다.

고혈압 정상 수치 정상인의 혈압 기준은 수축기 120mmhg/이완기 80mmhg 미만입니다.

고혈압 합병증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쉽게 알 수 없지만 합병증을 유발하고 심각한 수준에 도달한 후에 인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합비증 증상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합병증으로는 허혈성 뇌졸중, 심근경색, 부정맥, 대동맥박리증 등이 있습니다.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비만의 경우 체중을 줄여야 합니다.

▶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야 해요. 대략 30분 정도 ▶ 잡곡이나 채소나 과일 같은 건강식을 잘 챙겨 드셔야 합니다.

▶ 소금을 줄여야 해요.▶ 금주 및 금연을 해야 합니다.

▶ 스트레스를 줄여야 해요.

고혈압이 좋은 음식, 우선 양파가 있습니다.

양파는 동맥경화와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기능이 있고, 현대에는 육류 섭취가 점점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다량 섭취로 인한 콜레스테롤 저하에 강력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랑 다시마 블루베리 이런 게 있어요.

◈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립니다.

무증상으로 조용히 혈관을 손상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기적으로 혈압을 체크해서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
Immediate Bitw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