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효능 혈관을 청소합니다.

요즘 건강을 위해서 비트의 효능을 챙기는 분들이 많이 보이십니다.

한국에서는 붉은 무라고도 불리는데 서양 4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이유로 이 채소를 즐겨 먹게 되었을까요?오늘은 그 효능과 먹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붉은 비트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성분이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 범위로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좋은(HDL) 수치는 높여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뇌졸중, 심근경색, 협심증 등의 원인이 되고 혈전이 생성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정상적인 수치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비트를 꾸준히 유지함으로써 이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유명해졌습니다.

비트 효능으로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고혈압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런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은 질산염이라고 불리며 고혈압 약에도 들어갑니다.

꾸준히 드시면 높아진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뇌의 기능이 저하되고 집중력, 인지 능력이 저하됩니다.

그래서 치매에 걸리는데 두뇌에 공급되는 혈액의 양을 늘리면 충분한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받아 집중력과 인지 능력을 높이고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르신들이 챙기기에 적합하며 학업과 업무를 수행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핵심 영양소인 베타인이 항암이라는 비트 효능을 나타내게 됩니다.

베타인,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물질은 체내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고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암은 산화 스트레스가 일으킨 변종 세포에 의해 발생하는데, 비트 속의 이러한 항산화 성분이 산화 세포에 대응하여 변이 되는 과정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질산염은 혈관 확장 기능뿐만 아니라 세포의 에너지를 만드는 미토콘드리아 효율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덕분에 신체는 운동 능력이 향상되고 피로 회복을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매사에 기력이 없거나 피로도가 높은 삶의 질이 떨어진다면 비트 효능을 꾸준히 체크해 보세요.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100g에 약 40칼로리로 수분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많은 편이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면서 지방과 콜레스테롤 걱정이 없다.

다이어트 할 때 활용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지금 만약에 다이어트 중이시면 비트를 말려서 차로 드시거나 국물로 드셔도 돼요.

또한, 체내 해독작용도 도와준 기능 개선과 숙취 해소,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우리 몸에서 주로 해독을 담당하는 기관이 간인데 이 기능을 도와 간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주고 간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또 간세포 활성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음주 후 비트주스를 마시면 숙취해소제 기능도 해준다고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우리 몸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작용도 도와줍니다.

따라서 염증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흔히 장염, 위염, 기관지염, 폐렴, 간염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식습관의 서구화나 나쁜 생활 습관 등으로 인해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췌장염도 좋아지고 있습니다.

비트 효능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고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지만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 합니다.

개인의 체질이나 가지고 있는 질병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공통적으로 과다한 양을 먹었을 때 설사나 복통이 일어나거나 가스가 차서 소화가 잘 안 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대장이 예민하신 분들은 변이나 소변이 붉은색으로 나올 수 있는데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선하고 품질 좋은 비트로 잘 드셔야 위와 같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채소가 가지고 있는 영양분을 완전히 활용하면서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생으로 드시는 것도 좋지만 소량의 독소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익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채소는 잔류농약 유무를 확인한 후 먹어야 하며 깨끗한 세척도 기본입니다.

신선한 비트는 표면이 매끄럽고 모양이 둥글고 붉은색이 짙은 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산이 유명한 편이에요.

그리고 베타판이 풍부한 부위인 껍질까지 다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효과적으로 드시려면 액상으로 드시는 방법이 좋은데요.100% 제주산, 잔류농약x, 첨가물도 들어있지 않은 건강한 비트즙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 영양소 손실을 줄인 중저온 추출인지도 확인해 보시면 제대로 드실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드시면서 어디에나 보관하시고 휴대하시면서 언제든지 가볍게 드실 수 있습니다.

비트 효능은 꾸준히 준비했을 때 직접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기름진 육류를 즐기거나 음주, 흡연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꼭 챙겨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이 연령대와 상관없이 잘 나타나는 편이기 때문에 경각심을 갖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 증상이 없어 방심할 수도 있지만 관리하지 않으면 생명까지 위험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꼭 조심해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제주산 레드비트국물 smartstore.naver.com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
Immediate Bitw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