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이 좋은 음식의 영양 구성을 조사하다

고지혈증이란 혈중 지방 농도가 짙어져 피가 끈적끈적한 상태를 말합니다.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지만 이는 끊임없이 염증을 일으켜 췌장염이나 황색종을 유발하고 지방이 혈관 벽에 쌓여 딱딱해지는 동맥경화에 취약한 상태를 만드는 등장기적으로 상당한 악영향을 미칩니다.

이런 어려움을 피하고 싶다면 고지혈증이 좋은 음식을 꾸준히 활용해서 피를 맑게 해줘야 합니다.

혈액이나 혈관을 튼튼하게 하려면 양파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톡 쏘는 맛을 내는 유화프로필아린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은 물론 혈당까지 낮출 수 있는 유용한 물질이라는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또 껍질 부분에 풍부한 퀘르세틴은 항산화, 항암 기능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딱딱해진 동맥을 부드럽게 하는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관상동맥 질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몬드와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특히 리놀렌산을 포함한 몇몇 물질은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피가 끈적거리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또 항산화물질로 알려진 비타민E는 혈관 벽이 늙어가는 것을 막고 생긴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심장과 혈액 관리에 관심이 있다면 오메가3의 중요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는 ‘착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HDL 수치를 높이는데, 이 HDL은 피와 섞여 있는 기름기를 몸 밖으로 밀어내는 기능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것이 풍부한 생선을 ‘푸른 생선’이라고 부르고 외국에서는 지방이 많은 것에 착안해 Fattyfish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고지혈증이 좋은 음식으로 분류되는 구체적인 어종을 소개하자면 고등어, 꽁치, 참치 등이 있습니다.

정제 탄수화물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주식인 밥을 대체할 건강한 곡식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현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 안에 들어 있는 피토스테롤은 동맥 벽면에 지방이 얽혀 딱딱해지는 현상을 예방하거나 HDL 수치는 높이고 LDL은 줄여주어 끈적거리는 기름진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식이섬유의 비율이 굉장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장에 쌓인 노폐물을 밀어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순환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가지에는 비타민P가 풍부하기 때문에 고지혈증이 좋은 음식으로 분류가 됩니다.

이는 비타민C를 안정시키고 보조하는 영양소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그 속에 들어 있는 케르세틴 이산화, 인슐린 저항, 알레르기, 염증 등에 효율적으로 저항하는 특징이 있어 다양한 대사증후군 예방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모세혈관의 탄력을 강화하기 때문에 코피나 잇몸 출혈을 줄이고 전반적인 피의 흐름을 안정시키는 등의 추가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레드비트는 영양소가 특히 풍부하여 슈퍼푸드라고도 불립니다.

특히 베타인이라는 물질은 피가 굳은 덩어리를 뜻하는 혈전을 부드럽게 녹여 배출시키거나 간 기능을 강화해 피로를 해소하고 피의 순환을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혈관벽을 손상시키는 물질인 호모시스테인의 농도를 낮춰 심혈관계 부담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질산염이 풍부한 것도 큰 장점입니다.

이것은 혈관을 확장하여 혈류량을 늘리고 혈압을 낮춰줍니다.

피에 끈끈한 기름기가 돌면 혈류량이 줄고 혈압이 높아지면서 순환장애를 겪기 쉬운데 이는 그런 위험성을 낮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거죠.

질산염은 체내에 흡수된 후에는 산화질소로 변환되어 세포에 영양이 잘 공급되도록 돕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레드비트를 먹은 후에 고지혈증 수치인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는 건강방송 실험도 있었습니다.

실제로 베타판을 섭취한 사람이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한다는 논문도 있습니다.

붉은 빛을 띤 과일과 채소 속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듬뿍 들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항산화는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하고 노화가 진행되는 속도를 늦추고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도와줄 수 있는데 고지혈증의 주요 증상이 끈질긴 피와 염증이라고 생각하면 이게 왜 고지혈증의 좋은 음식으로 높은 평가를 받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것도 큰 매력입니다.

대사증후군을 예방하고 싶은 면 내장지방의 양을 줄여 표준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레드비트는 단백질과 섬유질이 많고 칼로리는 매우 낮은 편이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는 장 속 노폐물을 밀어내 몸을 가볍고 깨끗한 상태로 만들고 질산염은 즉시 활력을 보강해 식사량이 줄었을 때 발생하는 무기력증을 피할 수 있도록 합니다.

레드 비트가 기름을 녹이기 쉬운 것은 간단한 실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돼지의 비계에 비트물을 부어 보면 생수를 부었을 때와 달리 지방층이 녹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고 기름때 묻은 식기나 주방용품에 비트를 문질러 씻는 것만으로도 금방 깨끗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피에 기름이 섞여 끈적끈적해지는 것은 대부분의 식습관과 관련이 있습니다.

유전적인 영향을 받아 만성적으로 이런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드물게 존재하지만 보통은 체중을 적절히 유지하면서 기름진 요리가 주는 부담을 상쇄시키고 고지혈증이 좋은 음식을 적절히 활용할 때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적절한 운동을 곁들이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잊지 말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를 적절히 활용하시면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주산 레드비트국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m.searc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