찹스테이크만들기 소고기찹스테이크 소스 레시피 등심 스테이크만드는법 레드와인안주

소고기 찹스테이크 만들고 레드와인 안주 준비했어.일반 등심 스테이크를 만드는 방법은 굽는 방법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 두툼한 등심을 작게 썰어 여러 채소와 빠르게 볶으면 초강당첨 스테이크 레시피를 만들 수 있어 좋다.

찹스테이크 소스 만들 때도 복잡한 소스를 제외하고 집에 있는 굴소스, 시판돈가스소스, 케첩 등을 활용하면 더욱 쉽게 만들 수 있다.

찹스테이크 만들기 쇠고기 찹스테이크 소스 레시피 등심 스테이크 만드는 법 레드와인 찍기

재료

우등심 400g

통마늘 6개, 양파 1/2개, 빨강 파프리카 1/3개, 노랑 파프리카 1/3개, 아스파라거스 4개

찹스테이크소스: 시판돈가스소스(2) 스푼, 굴소스(1) 스푼, 케찹(0.7) 스푼, 발사믹식초(0.7) 스푼, 올리고당(0.3) 스푼, 통후추갈아

쇠고기 마리네이드 : 올리브오일(1) 숟가락, 소금 3~4꼬치, 통후추를 갈아서

야채볶음 : 버터 10g, 소금 2~3꼬치, 통후추를 갈아서

(수저기준/난이도하/2인분/조리시간:약20~30분내외)

소고기찹스테이크 부위

두꺼운 스테이크용 등심으로 준비해 미리 냉장고에서 꺼내 냉기를 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안에 냉기가 차 있으면 열이 잘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속까지 골고루 전달되지 않는다.

일반적인 등심 스테이크를 만드는 방법도 마찬가지다.

익으면 수축하면서 조금 더 작아지므로 고기를 썰 수 있는 크기는 좋아하는 것보다 조금 더 크게 썰어주었다.

올리브 오일과 소금, 흑후추를 뿌려 마리네이션한다.

실온에 놓고 한 10분 정도 두면 돼.

소고기찹스테이크 만들기에 들어갈 야채를 준비한다.

아스파라거스를 넣었는데 뿌리가 딱딱하니 조금 자른 뒤 감자칼로 아랫부분 껍질을 벗겨 준비하면 된다.

아스파라거스는 손가락 마디 길이로 썰어 통마늘과 파프리카, 양파를 준비한다.

통마늘 6개, 양파 1/2개, 빨강 파프리카 1/3개, 노랑 파프리카 1/3개, 아스파라거스 4개

등심 스테이크를 만드는 방법에 통마늘을 넣으면 익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난다.

너무 얇으면 눌어붙을 수 있어 두껍게 썰어줬다.

양파와 파프리카는 고기와 같은 크기로 네모나게 썬다.

고기와 함께 야채를 많이 넣으면 느끼하지 않는 와인 안주로 먹기 좋다.

분량의 소고기찹 스테이크 소스를 만든다.

시판 돈가스소스(2) 스푼, 굴소스(1) 스푼, 케찹(0.7) 스푼, 발사믹식초(0.7) 스푼, 올리고당(0.3) 스푼, 통후추갈아

보통 등심 스테이크를 만드는 방법은 어려울 것 같은데 집에 있는 소스만으로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좋다.

프라이팬을 달군 뒤 마리네 해둔 등심을 넣고 볶는다.

고기를 넣었을 때 지지직!
하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프라이팬이 뜨거워져야 고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등심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다.

소고기찹스테이크 만들지만 고기를 구울 때는 일반 등심스테이크 만드는 방법과 같다고 보면 된다.

달군 팬에 고기를 세게 구우듯이 볶아 표면이 시어링되도록 하는 것이다.

이때 고기를 100% 끓이는 것이 아니라 겉은 바삭하게 익고 속은 촉촉하기 때문에 익지 않은 상태에서 굽듯이 볶는 것이다.

나중에 야채와 소고기찹 스테이크 소스를 넣고 다시 볶아야 하기 때문에 고기를 볶을 때 익혀버리면 나중에 소고기찹 스테이크 레시피를 완성했을 때는 바삭바삭하고 맛이 떨어질 수 있다.

볶은 고기는 따로 떼어 잠시 휴지를 주문하고 고기를 구운 팬에 야채를 볶는다.

고기를 볶은 후라이팬 바닥에는 고기를 구워 만든 맛있는 맛이 있다.

이 프라이팬에 야채를 볶으면 더 맛있는 소고기찹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다.

팬에 버터를 녹이고 마늘을 먼저 볶는다.

은은한 마늘 향이 난다.

남은 야채를 쭉쭉 넣고 볶는다.

야채를 오래 볶으면 부드러워지고 수분이 걸쭉하게 나오므로 센불에서 빠르게 볶아야 한다.

소금을 약간 넣어 살짝 간을 맞춘다.

볶을 때 바닥에 눌어붙은 것을 부드럽게 긁으며 볶으면 고기의 맛있는 맛이 나 더 맛있게 만들 수 있다.

야채가 아삭아삭 볶아지면 티슈 등심을 넣고

동시에 소고기찹 스테이크 소스 만드는 것도 함께 넣는다.

등심 스테이크 소스를 넣고 볶을 때도 바닥에 눌은 것을 살짝 긁으며 볶는다.

이렇게 하면 고소하게 입혀져 더 맛있는 소고기찹스테이크의 레시피가 된다.

고기는 이미 익었고 채소도 아삭아삭 볶은 상태이므로 찹스테이크 소스를 넣고 나서는 오래 볶을 필요가 없다.

등심 스테이크 소스가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룰 정도로 섞은 뒤 불을 끄면 된다.

마지막으로 흑후추를 갈아서 뿌리면 맛있는 소고기찹스테이크가 완성된다.

윤기있게 흐르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

고기를 썰어 볶기 때문에 일반 등심 스테이크를 만드는 방법보다 훨씬 쉽게 만들 수 있고, 찹스테이크 소스도 집에 있는 굴소스, 케첩 등으로 쉽게 만들 수 있어 좋다.

풍성한 채소와 쫄깃한 고기, 입에 착 달라붙는 소스까지 이대로 레드와인 안주를 만들어도 되지만 고기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도 이렇게 찹스테이크를 만들어주면 고기이고 야채를 다 잘 먹기 때문에 가끔 이렇게 스테이크를 만들어준다.

결국 주말에 와인 안주로 할까 봐 만든 메뉴인데 아들 간식으로 다 뺏기고 말았다.

딤에게는 아들이 자고 나서 만들어 먹을까 해.

쇠고기를 집어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작게 썰어 볶아 먹는 소고기찹스테이크 레시피입니다.

일반적인 등심 스테이크를 만드는 방법이 부담스럽다면 다양한 채소와 함께 볶아서 만들어 보세요.와인 안주 만들기에도 좋지만 아이들 식사 메뉴,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