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와 과잉행동장애 주의력 결핍의 원인은?

ADHD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예전에는 주의력결핍장애 또는 ADD로 알려짐)는 주의력결핍, 산만, 과잉행동, 충동성의 핵심증상으로 특징지어지는 신경행동장애입니다.

ADHD는 가장 흔한 소아정신건강장애로 여겨지며 어린이 발병률은 5~11%에 달합니다.

성인기 ADHD는 성인의 약 2~5%가 진단되며 일반적이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ADHD의 증상은 일, 학교, 가사 그리고 인간관계를 방해할 수 있으며 장애를 관리하는 것은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도전일 수 있습니다.

다행히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명된 치료법이 있어 ADHD의 영향을 받는 사람은 누구나 ADHD로 성공한 많은 사람들이 이미 해냈듯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대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증세

ADHD을 앓고 있는 일부의 아이나 어른은 학교나 직장에서 일에 집중하기 어렵게 하고 잘 공상하는 것도 있습니다.

ADHD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은 부모와 또래, 또는 선생님과 친하게 지내는데 고생하는 일이 있습니다.

특히 과잉 행동과 충동성에 시달리는 자녀들은 종종 어른들이 견디기 어려운 행동 장애를 겪는다.

한편 어른들은 초조하거나 진정 없다고 보고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충동성과 싸운다면 인생에 악영향을 미치는 성급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경영 기능(계획, 감정 조절 및 의사 결정)도 영향을 받는 것이 많습니다.

많은 아이와 어른이 ADHD의 과잉 활동적 또는 부주의한 증세를 보이지만 일반적으로 복합형 ADHD라고 불리는 2개의 증세가 함께 존재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정신과 의사와 심리학자는 ADHD가 진짜임에 동의하고 있습니다.

그것은(유전적 뿌리를 암시하는)집의 내력에 신경학적 증거로 그것이 뇌의 성장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ADHD는 학업, 업무 및 인간 관계의 문제(치료에 반응)이라고도 분명히 관련되어 있으며 임상적으로 타당성이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질환이 과잉 진단된 과잉 치료될지, 아니면 오늘의 세계에 적응력이 떨어진 일련의 진화한 특성을 반영하는지는 널리 논의되고 있습니다.

ADHD의 원인

다른 많은 정신 건강 장애와 마찬가지로 ADHD의 원인은 아직 조사 중입니다.

유전자는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이론화되어 있으며 자궁 내 독소 노출이나 초기 외상 경험 등의 환경적 영향도 마찬가지입니다.

ADHD는 행동 장애이기 때문에, 특히 아이의 적절한 행동에 대한 기대는 경우에 따라서는 진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증거는 ADHD가 유전적 및 환경적 기초를 모두 가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예를 들어 쌍둥이 연구에서는 일란성 쌍둥이가 이란성 쌍둥이보다 ADHD로 진단받거나 ADHD와 유사한 행동을 보일 확률이 훨씬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ADHD에 책임이 있다고 여겨지는 단일 유전자는 없습니다.

오히려 많은 신경질환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단지 일부만 밝혀진 많은 유전자 변형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치료법

전문가들은 ADHD 치료가 주로 행동적이어야 하는지(치료, 주의력 훈련, 놀이 증가, 더 큰 구조) 약리학적이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해 왔습니다.

몇몇 대규모 연구는 이 두 가지 조합이 가장 효과적일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ADHD를 앓고 있는 아이들은 다양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ADHD 증상과 그로 인한 학업적, 사회적 도전은 아이들의 자존감에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들은 아이가 스스로 세계를 항해하는 것을 배울 때 효과가 있는 치료법을 찾고 그의 장점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며 그의 필요성을 옹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부모는 또한 자녀가 일과를 설정하는 것을 돕고, 그녀의 특정 요구에 대처하는 학업 전략을 파악하고, 지속적인 우정을 형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회적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