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식업 창업 정보 공유

코로나19가 시작된 이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자영업자 분들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도 점차 안정기로 접어들면서 위드코로나를 맞이하면서 점차 나아지는 추세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과거에는 정체됐던 식업계도 회복기에 접어들면서 많은 분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를 타고 요식업 창업을 하려는 분들도 눈에 띄게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성공적으로 레스토랑을 창업하고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메뉴 선택은 물론 맛과 점포를 운영할 수 있는 노하우까지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점포가 들어서는 입지 조건까지 고려해야 할 부분이 너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창업시장은 정말 경쟁률이 굉장히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고 요식업 창업을 하게 되면 투자한 자금에 대해 원금은커녕 빚만 남는 경우도 쉬워 보입니다.

특히 요식업계에 처음 도전하는 분들의 경우는 이러한 과정을 하나하나 고려하기에는 번거롭기도 하고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창업을 할 때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기준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처럼 프랜차이즈 식당을 기준으로 요식업 창업을 시작하면 본사의 노하우를 쉽게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개인 창업을 시작하는 것보다 쉽게 점포를 운영할 수 있고 이익도 쉽게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요식업 프랜차이즈도 종류가 다양하게 존재하는 만큼 모든 업체가 이런 역량이 뛰어나다고 할 수 없기 때문에 여러 부분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생각하는 부분은 차별화된 창업 아이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창업 아이템인 삼산회관은 다양한 매출 채널을 보유하고 있어 시간대에 제한 없이 효율적인 이익 창출을 가능하게 합니다.

일단 점심 메뉴로는 김치찌개를 판매하고 있고 저녁에는 돼지고기 김치구이를 메인 메뉴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보통 점심메뉴와 디너메뉴로 한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시간대에 관계없이 이익창출을 할 수 있는 메뉴가 구비되어 있어 도움이 되고, 나아가 배달까지 진행하고 있어 기대보다 큰 이익창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굳이 큰 평수의 점포가 아닌 소형 점포에서도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식당에서 식사하시는 분보다 배달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늘었는데요.

이러한 변화를 고려하여 소형점포는 주로 배달을 하면서 이익창출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어떻게든 요식업 창업을 하려면 이익에 대한 부분이 어느 정도인지를 가장 먼저 생각할 것 같습니다.

현재 22평형을 갖고 있는 교대점의 경우 1억2천만원의 이익을 낸 적이 있을 정도로 높은 매출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한 달에 약 3650만원의 이익을 창출했다고 보면 될수록 큰 이익을 선보이고 있고 수익구조 또한 이러한 결과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매우 높아져 있어 창업을 진행한 분들이 매우 큰 만족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김치 소비량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 가정에서도 김치가 없는 곳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소비량이 높은 곳입니다.

이러한 한국의 특성만 봐도 김치 요리는 지속성 있고 안정적인 메뉴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소자본으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저자본으로 시작한 그래도 지속적으로 이익창출이 가능한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음식점 창업을 원하신다면 메뉴뿐만 아니라 가게 인테리어도 생각해야 합니다.

현재 이러한 인테리어도 최저가로 운영되고 있어 적은 부담감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들어가는 초기 자본을 최대한 줄이면서 부담없이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만약 자신이 초기 자금이 적어 창업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3000만원까지 무이자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당장 큰 금액처럼 느껴져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무이자로 창업 시작 후 바로 상환할 수 있는 정도이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게다가 현재 이 창업 아이템의 경우 고객 만족도가 높고 단골 고객 확보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단골들과 함께 새로운 소비자 유입까지 진행한다면 매출 부분에 있어서 걱정이 없습니다.

레스토랑 컨셉도 최근 주목받고 있는 뉴트로로 되어 있어 특색있고 친근한 느낌으로 부담없이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식재료에 대해서도 꼼꼼히 신경 써서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원재료도 100일간 숙성한 100% 국산 배추김치와 150시간 숙성한 100%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품질 부분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까다로운 소비자의 니즈와 입맛을 모두 맞출 수 있는 국내산 식재료만을 엄선하여 조리합니다.

창업을 처음 하시는 거라면 매장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아 보이는데요.

정기적인 관리 지원 시스템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원활하게 매장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큰 어려움 없이 매장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물류 시스템도 간단해져서 편리한데요.

식당을 관리하기 위해서 이런 부분까지 신경을 써야 하는데 실제로 다른 부가적인 것 때문에 원활하게 신경 쓰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신경 쓰는 부분이 최소화되고 원활한 순환이 가능하도록 물류 시스템도 편리하게 짜여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음식 조리에 관한 부분도 너무 복잡하면 같은 맛을 내기 어렵지만 조리 시스템도 간단해져 있어 빠르게 순환할 수 있음은 물론 첫 식당에서도 쉽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식당을 창업하고 싶다면 이런 아이템의 도움을 받아 진행해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http://xn—zb0b968a9a303o.kr/landing/

이 투고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투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