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요리 추천 찹스테이크만들기 소스구이 반찬 요리법

#닭가슴살요리 #찹스테이크 #찹스테이크만들기 [닭가슴살요리 추천찹스테이크] :: 찹스테이크만들기 소스구이 반찬요리법 ::

가슴살로 마무리하는 오늘의 요리는 육즙을 잘 지켜 푸석푸석하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처음에 밑간을 해놓은 고기를 구울 때 프라이팬이 충분히 뜨거워져야 육즙도 빠져나갈 수 있고 또 고기가 프라이팬에 달라붙는 현상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인분 기준으로 필요한 재료]닭가슴살 250g, 풋고추 1개, 쪽파 1/2개, 홍*주*노파프리카 1/4개씩, 애호박 1/2개, 식용유 1T, 시판 스테이크소스 1/2컵

[쉬즈닝재료] 올리브오일 1T, 후추 1/3T, 다진마늘 1/2T, 소금 12t, 드라이바질 1/2t

T/큰술 :: 1큰술 / 약 10mL

t/작은술 :: 티스푼 작은술 1/약 5mL

C/컵 ::종이컵/한국 범용사이즈 계량컵 기준컵/약 200mL

+ Tip :: 서양 계량컵의 경우 250mL로 양이 조금 많아요!

[오늘 요리 간략정보] 난이도 :: 간단 예상 소요시간 :: 약 20분

1] 시원한 향을 더해주는 청양고추는 1cm 간격으로 썰고 쪽파는 0.7cm 두께로 썰어 나중에 곁들인 양념으로 준비합니다.

2] 오늘 들어가는 모든 재료는 비슷한 크기로 손질해 줄텐데요. 양파, 씨를 제거한 파프리카, 애호박 모두 사방 2cm 정도의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3] 닭가슴살도 사방 2cm 정도 크기로 잘라 밑간을 합니다.

올리브오일 1T, 후추 1/3T, 다진마늘 1/2T, 소금 12t, 드라이바질 1/2t을 넣고 살짝 섞어주세요. 물론 나중에 스테이크 소스를 넣어서 완성할 예정이지만 미리 간을 해주시면 더 맛있게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소스로만 간을 맞추면 고기와 양념이 따로 있는 느낌이 들거든요.

4] 프라이팬을 센 불로 3~4분 충분히 예열하고 연기가 올라오면 타는 것을 막기 위해 식용유 한 스푼을 두르고 밑간을 해둔 닭가슴살을 굽기 시작하세요.

살짝 볶는다는 느낌 말고 자른 고기 단면이 달궈진 프라이팬에 구울 수 있도록 색깔을 내주세요. 이때 풋고추를 넣고 향을 내면서 구워요.

5] 닭가슴살을 4분 정도 구워서 노릇노릇해질 때 준비한 채소를 모두 넣어주세요. 야채에서 수분이 나오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조금만 볶아서 최대한 식감을 살려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야채를 넣고 3분 정도 볶듯이 구워주세요.

6] 마지막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스테이크 소스 반컵을 넣고 가볍게 섞어주세요.

7] 듬뿍 담아주시고 쪽파와 파슬리 가루로 마무리해주시면 닭가슴살 요리찹스테이크 만들기 완성입니다!

아무리 먹어도 질리는 부위지만 그래도 좀 특이한 레시피이기 때문에 삶은 닭가슴살보다 훨씬 진미가 될 것 같습니다.

제대로 식단하신 분들은 소금도 안 찍어주시고 삶은 닭가슴살만 드시는데 가끔은 별미로 채소도 듬뿍 넣어서 이렇게 만들어보셔도 되지 않을까요?

다이어트 할 때 항상 느끼는데 파프리카가 진짜 설탕처럼 달아요. 과일도 식단을 하시면 안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럴 때 파프리카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달고 맛있어요!

닭고기는 센불에 구워 야채를 넣고 살짝 볶아 완성하는 닭가슴살 요리이므로 더욱 촉촉하고 부드럽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맛도 좋고 간단한 닭가슴살 요리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여전히 촉촉한 육즙이 느껴지는 데다 소스와의 궁합도 정말 좋거든요. 채소는 여전히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어 함께 곁들여 먹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맛있어 보이는 닭가슴살 스테이크로 오늘 밤 독특하게 준비해 보는 건 어때요? 그럼 오늘도 맛있게 즐겨주세요!
🙂

#닭가슴살요리법 #닭가슴살추천 #닭가슴살반찬 #닭가슴살구이 #찹스테이크소스 #닭가슴살

+ 오늘의 요리 레시피 팁+

  1. 닭가슴살은 굽듯이 구워서 육즙을 보호합니다.

    2) 청양고추로 산뜻한 향을 더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