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갈비 레시피 오늘밤 메뉴 추천 닭다리요리 백종원 닭갈비 양념 만들기

#닭갈비 #디너 메뉴 추천

며칠 전 주방에서 메인으로 사용하는 인덕션 센서가 고장났습니다.

일년 전부터인가 가끔 센서 인식이 안 될 때가 있어서 불안했는데 또 잠시 후 오류 없이 작동해서 서비스를 안 받았거든요.근데 이번에는 제대로 유명하지 않은 것 같네요.센서 이상은 고쳐도 비용이 많이 들 것 같고.이대로라면 다시 작동하지 않을까 하고 기다리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만,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덕분에 보조주방을 드나들며 준비한 디너메뉴!
^^;; 정말 맛있는 닭갈비 레시피를 준비해봤습니다.

닭다리요리 닭갈비 레시피 recipe

오늘 저녁 메뉴 추천!

백종원 닭갈비 레시피로 팁을 받고 양념장을 1:1:1:1:1:1:1:1 비율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진짜 맛이 최고거든요.닭갈비 양념, 매콤하면서도 입에 딱 맞는 게 얼마나 맛있는지!
전문점에 가서 먹을 필요가 없거든요.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까 이런 건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그럼 간단한 닭요리~ 오늘 저녁 메뉴 레시피입니다.

^^

재료 준비와 만들기

레시피는 계량컵 200ml를 1C로 계량스푼 15ml를 1T, 5ml를 1t으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소요시간:30분

[닭갈비재료] 닭다리 정육 400g 닭 가슴살 1조각 150g 떡볶이 떡 250g 양배추 150g 밤고구마 1개 당근 30g 양파 ᅢᄀ개 대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닭갈비 양념재료] 고춧가루 2.5T 고추장 2.5T 진간장 2.5T 맛술 2.5T 다진마늘 2.5T 설탕 2T 생강가루 tt

우선 냉동 보관 중이던 떡볶이 떡 250g을 꺼내 냉수에 담갔다가 해동했습니다.

처음에는 150g만 준비했는데 꼬마가 떡볶이를 많이 먹고 싶다고 해서 양을 늘렸어요.

큰 볼에 닭갈비 양념 재료인 고춧가루 2.5T, 고추장 2.5T, 진간장 2.5T, 요리술 2.5T, 다진마늘 2.5T, 설탕 2T, 생강가루 tt, 후추 조금 뿌려 골고루 섞습니다.

백종원 닭갈비의 양념맛 비결을 양념의 비율을 1:1:1:1:1:1:1:1로 정했다는 것!
^^설탕의 비율만 가볍게 줄이고 비린내를 잡아주는 생강가루와 후추 정도만 첨가하면 대장금 맹세가 서지 않는 닭갈비 양념장이 만들어집니다.

춘천닭갈비전문점 저리 가라는 맛입니다.

이어서 닭다리살 400g과 닭가슴살 1조각(150g)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한입 크기로 자릅니다.

고기가 익을수록 크기가 작아지기 때문에 생각보다 크게 잘라야 한입 사이즈가 됩니다.

닭갈비에 쓰는 닭고기는 닭다리살만 쓰셔도 돼요.개인적으로 닭가슴살이 좋아서 섞어서 준비했어요.^^

양배추 150g은 2cm 굵기로 크게 썰고 양파도 채썬다.

양배추 양이 많을 것 같은데 볶으면 숨이 죽어서 잘 안 보여요.^^*

대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파초

당근 30g은 채썰고 밤고구마 1개는 껍질을 벗긴 후 6mm 굵기로 비스듬히 자릅니다.

고구마는 미리 썰어두면 색이 변하기 때문에 마지막에 잘랐어요.

큰 그릇에 준비한 닭고기(닭다리+닭가슴살)를 넣고 자른 야채 중에서 양배추와 양파, 당근, 고구마를 넣습니다.

이어서 준비한 양념을 붓고 골고루 섞어 10분 이상 재웁니다.

뭐 시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바로 볶아도 대세에 지장은 없어요.^^

자, 이렇게 닭갈비 재료 준비가 됐으니까 본격적으로 닭갈비 만들기 시작해 볼까요?^^

우선 중불로 달군 냄비에 양념장에 버무려 놓은 닭갈비를 넣습니다.

그런 다음 뚜껑을 덮고 중불로 가볍게 익힙니다.

양이 적을 때는 뚜껑까지 할 필요 없이 은근히 끓이면 되는데 평소보다 양이 많고 익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아서 뚜껑을 덮었습니다.

그래도 중간에 타지 않는지 열어 알아보는 것은 필수!
중불에서 은근히 끓이면 물을 따로 넣지 않아도 채소가 생기고 국물이 자작됩니다.

아니면 불이 세서 국물이 나오기 힘들 수도 있는데요.그럴 때는 물 좀 붓고 불 세기를 좀 낮춰주세요.고추장 양념이라 타면 쓴맛이 나거든요.

국물이 작고 닭고기가 반쯤 익었다 싶으면 준비해둔 떡볶이 떡 250g을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삶습니다.

이때도 한번씩 찾아다니면서 자리를 바꿔줍니다.

떡이 부드러워지고 고구마가 잘 익으면 썰어놓은 대파와 청양고추, 홍고추를 올려 1분 정도 더 끓여 마무리합니다.

불은 끝까지 중불을 유지하시면 됩니다.

^^

맛있는 디너 메뉴 추천!
냄새부터 장난 아닌 닭갈비 완성입니다.

^^

닭요리 하나로 분위기 UP~UP!
닭갈비를 본 남표니는 맥주랑 같이 먹으려고 가져오네요.둘 다 술을 잘 못 마셔 매번 맥주 한 캔을 나눠 마시는 우리 부부.흐흐흐흐

저녁이 되어 마음이 바쁜 상태였는데 사진은 남겼습니다.

매운 걸 아직 못 먹는 복동이는 따로 불고기를 볶고 닭갈비에 들어있는 매운 떡볶이는 양념장을 씻고 우유를 마시며 우물쭈물한다.

우유를 들고 엄마 아빠랑 건배하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기분 좋게 오늘 저녁 메뉴 추천!
닭다리요리 닭갈비 레시피로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나는 복주머니 하원 시간이 되었으니 데리러 가서 간단하게 쇼핑을 하고 가려고 합니다.

그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그리고 푸드 인플루언서 마녀 요리의 팬이 되어주시는 것도 잊지 말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디너메뉴 #닭갈비레시피 #닭갈비요리 #닭갈비요리 #오늘밤메뉴 #닭갈비양념 #오늘밤메뉴추천 #닭갈비만들기 #닭갈비양념 #백종원닭갈비레시피 #디너메뉴레시피 #닭갈비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