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고기전골 레시피 소고기전골

불고기 전골 레시피 전골 아침에 일어났더니 기온이 뚝 떨어졌네요.이렇게 쌀쌀한 날씨에는 야채, 고기를 듬뿍 넣고 보글보글 끓이면서 먹는 샤브샤브 스타일의 국물요리가 제격인 것 같습니다.

진한 국물에 냉장고를 파먹는 것은 덤!
!
고객님이 오셨을 때 할 수 있는 소고기 냄비를 알려드립니다.

출처 : EBS 최고의 요리 비결

쇠고기(불고기느낌, 200g), 춘우(10g), 무, 배추잎, 표고버섯, 애호박, 대파, 청경채, 기름튀김, 당근, 팽이버섯, 편마늘, 방울토마토(5개정도), 홍고추(1개), 풋고추(1개), 부추(50g) 고기양념: 설탕(약간), 후추(약간), 생강즙(큰술), 참기름(30g) 육수: 물(2L), 무피(2L),

고기 이외의 재료는 따로 사지 마시고 냉장고에 있는 채소를 적극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추 대신 미나리나 쑥갓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국물에 들어가는 대부분의 재료는 냄비 요리에 들어가는 부자재 껍질입니다.

야채 손질 후 껍질을 버리지 말고 깨끗이 씻어 육수에 넣으면 됩니다.

냄비에 물(2L)을 붓고 다시마(1조각), 멸치(10g), 베트남고추(3개), 흑후추(2g), 무피(10g), 대파뿌리(30g), 대파잎(20g), 양파(90g)를 넣고 센불에 끓여줍니다.

쇠고기(200g)도 찬물에 가볍게 씻어 피를 흘립니다.

여름에 요리할 때 물이 미지근한 경우는 얼음을 넣고 찬물에 씻으세요.물기를 짜서 제거하고 키친타월에 돌돌 말아 잠시 두면 피를 쏙 흡수합니다.

육수와 끓일 때 갈색 거품이 나지 않고 더욱 깔끔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채소 손질을 하는데 당면은 따로 불릴 필요가 없고 냄비 바닥에 깔고 그 위에 고추 이외의 채소를 깔끔하게 두면 됩니다.

무, 배추잎, 표고버섯, 호박, 대파, 청경채, 유부, 당근, 팽이, 편마늘, 방울토마토(5개 정도), 홍고추, 청양고추도 어슷썰어 주세요.야채는 같은 크기로 썰고, 유부를 넣을 때는 느끼하기 때문에 따뜻한 물에 한 번 씻어서 사용합니다.

방울토마토를 넣으면 고기의 비린내를 잡아준대요.불고기 전골 레시피에서 위에 있는 재료를 모두 준비하기가 어려우니 최대한 집에 있는 채소를 넣어주세요.

고기에 설탕(약간), 고시(약간), 생강즙(약간), 양조간장(큰술), 참기름(작은술1)을 넣고 손으로 주물럭 간을 합니다.

대파(30g)를 얇게 썰어 고기에 넣고 다시 잘 섞어주세요.대파를 넣으면 삶았을 때 고기가 뭉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고기는 가운데 올리고 그 위에 얇게 썬 풋고추를 올립니다.

재료를 꺼내 육수에 연한 간장(큰술), 소금(작은술), 설탕(작은술1)을 넣어 간을 맞춘다.

냄비에 양념한 육수를 적당히 붓고 10분 정도 보글보글 끓입니다.

그리고 부추(or 미나리, 쑥갓 등)는 먹기 직전에 넣습니다.

옆에 놓고 먹으면서 육수를 더 넣거나 야채를 추가하셔도 돼요.재료 손질하는 과정이 길지만 그 외에는 불고기 전골 레시피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 것 같네요.요즘 다양한 버섯이 나오는데 버섯을 듬뿍 넣고 끓여도 맛있을 것 같아요.^^

진한 맛의 차돌박이 된장찌개, 차돌박이 된장찌개 된장 들어간 음식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데 잘못 끓이면…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