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과 돼지고기 수육 전자레인지에 15분이면 OK! 초간단 요리 레시피 촉촉하고 부드러워졌어요.

안녕하세요 🙂 추석이 지나고 채소를 포함한 배추값이 조금 떨어질까 싶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추 소매 평균 가격이 작년보다는 10% 이상 비싸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절대 굴하지 않는 대한민국 사람으로서 김백채라고 해도 김장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작년에 시댁 김장날에 신랑이랑 같이 가서 간을 하고 그랬는데 너무 재밌었어요.게다가 직접 도와주니 더 귀하고 소중하게 느껴졌고, 더 맛있게 느껴져서 작년 김장김치는 금방 다 먹고 남은 양을 체크하면서 소중하게 먹었습니다.

올해도 신랑을 데리고 가서 도와야 해요. 쿠쿠

이제 김장 시기가 정말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평균적으로 11월 7일~10일 정도에 김장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김장철을 앞두고 유익한 요리 레시피를 하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힘들게 김장날, 김장날에는 역시 보쌈을 만들어 먹자~ 여보~ 보쌈 만들어~!
!
!
라고…

눈치 못보고 남편들이 소리치지 않았어요?

허겁지겁 정육점으로 달려가 통삼겹살을 구입하고 냄비에 된장, 알커피, 대파, 양파, 월계수잎, 통후추, 통양파, 통마늘 등.여러 가지 재료를 급하게 넣고 수십 분 동안 푹 끓이면서 돼지고기 수육을 만든 경험이 있습니까?

아까 설명한 한 사람이 ‘나’였어요.

But!
!

이제 그렇게 고생할 필요는 전혀 없어요!
오늘 소개해드릴 돼지고기 수육 레시피는 단 15분이면 완성!
재료? 소금, 후추, 양파, 대파는 OK!
(채소는 대체 가능) 너무 간단하지만 맛이 더 좋아!

이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초간단 요리 레시피입니다.

저는 더 이상 수육 만드는 것이 두렵지 않습니다.

고기 삶은 기름은 둥둥 떠 있는 물을 버리고 싱크볼에 기름을 바르는 게 싫지 않아요. 왜냐하면 저에게는 초간단 전자레인지 레시피가 있기 때문이에요.

냄새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수육을 만드는 초간단 전자레인지 레시피입니다!
통삼겹살을 사용하여 더욱 촉촉하고 야채를 깔아 수분을 공급하면 일반 보쌈 맛집 ‘저리가라’입니다.

🙂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본문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연히 숏영상으로 보고 반신반의해서 따라해봤는데 결과에 놀라서 현실감이 완전히 삼겹살요리 꿀팁!
지금 시작합니다.

🙂

재료(2~3인분 기준)

· 통삼겹살 1근~1근반·소금·후추·요리술 또는 소주·채소:양파

양파와 대파가 없다면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예: 양배추, 사과) 채소를 깔아주는 이유는 수분 조절이 주된 역할입니다.

그런데 양파나 대파가 있으면 은은하게 향에도 역할이 있으니까 양파나 대파를 사용하세요!

RECIPE① 통째로 삼중으로 깊게 칼집을 넣는다.

② 요리술(소주)을 소주잔 정도 붓는다.

③ 후추를 뿌리다(앞,뒤 골고루)

④ 소금을 뿌리다.

(앞뒤로 골고루)

⑤ 고기에 골고루 묻도록 잘 문질러준다.

⑥ 양파와 대파를 썰어 접시에 깐다.

⑦ 밑간 고기를 대파 위에 올린다.

⑧ 랩을 씌우고 젓가락으로 군데군데 구멍을 뚫어준다.

(랩은 총 2~3중)

⑨ 전자레인지에 넣고 15분 돌려준다.

⑩ 따뜻할 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 끝-
  • 전자레인지에 단 15분만 끓이면 아주 잘 익힌 돼지고기 수육이 완성됩니다.

양파와 대파가 익으면서 발생한 수분으로 매우 촉촉하고 부드러운 전자레인지 수육입니다.

랩을 2~3겹 싸는 것과 젓가락으로 여기저기 구멍을 뚫어주는 이유는 랩이 부풀어 오르는 것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칼집을 깊게 넣은 이유는 속까지 잘 익히기 위해서입니다.

만약에 표면이 마르면 어떡하지?아직 안 익으면 어떡하지?비린내가 나면 어떡해.이런 고민을 많이 했지만 전혀 부족하지는 않았어요.

저희 남편은 제가 이것저것 넣고 정성껏 정석대로 만든 보쌈 레시피보다 훨씬 맛있다고 해서 미안하다고 했어요.;^^

정말 전자레인지에 수육 초간단 레시피를 만져보고 현자타임으로 왔습니다.

쿠쿠

쉽고 간단할 뿐만 아니라 맛까지 완벽하니까 이게 무슨 말인가.

삼겹살에 비계 부분의 식감이 마치 튀긴 것처럼 부드럽다고나 할까.그리고 속까지 잘 익었는데 푸석푸석함이 전혀 없고 수분감이 굉장히 탄탄했어요.

랩이 수분 유지를 잘해줘서 표면도 마르지 않고 부드러웠어요.

그리고 요리술이나 소주를 넣고 끓인 거라 냄새도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너무 어이가 없어서 웃음이 나왔어요.

수육이 보쌈이 이렇게 쉬워?저는 이제 보쌈을 비싼 돈으로 사먹는 일은 없을 것 같아요.

동네 정육점에서 돼지고기 한 근만 얼마였는데 많이 사서 이렇게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어요.^^

그리고 이번 김장날에 삼겹살을 사서 이 방법으로 돼지고기를 삶아서 야심차게 시댁에 가려고 합니다.

🙂

전자레인지로 15분 만에 했다면 아마 어른들이 깜짝 놀랄 거예요? 호호호

아!
양이 늘어나면 시간이 좀 추가되네요.그래도 20분 25분이면 될 것 같아?!

여러분 유익한 정보 되시길 바라며 오늘 돼지고기 보쌈 레시피 마치겠습니다.

🙂

여러분 환절기 건강관리 잘하시고 대기가 건조해지니까 화재에 더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러분 다음 주에도 안전하고 건강한 한 주 보내세요.

나는 바베큐에 자메이카 통배달을 주문해놨기 때문에 이것만 사라집니다.

홍홍홍~

여러분 즐거운 주말 저녁 보내세요.♥

#통삼겹살 #돼지고기수육 #전자레인지수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