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래가 생기는 이유를 없애는 방법이 필요했어요.

얼마 전 남편과 산속에 있는 카페에 놀러가고 싶어서 오랜만에 양평 쪽으로 드라이브를 떠났어요.

이렇게 별장처럼 예쁜 곳인데… 갑자기 추워진 환절기 날씨 탓인지 이날 재채기를 많이 하고 왔어요. (´;ω; ))

남편이 저에게 ‘환절기 판독기’라고 말할 정도로 추워지기 시작하면 코와 목이 건조해지고 따끔거리기 시작하면 너무 힘들어요. (´;ω; ))

원인을 제대로 파악해야 관리가 훨씬 수월할 것 같아서 비염과 가래가 생기는 이유를 찾아봤습니다.

유해물질이 기관지로 들어가 염증과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고, 갑자기 추워져서 목과 기관지의 점막 건조로 인해 손상이 생겨 생긴다고 합니다.

사실 전자의 경우 제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물질이 정확히 무엇인지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원인을 완벽하게 없애기는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목이나 기관지 건조는 일상 속에서도 관리할 수 있거든요.

가래 제거 방법 3가지

  1. 목과 코를 촉촉하게 한다.

  2. 가래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게 된 후 내가 가장 먼저 한 일은 가습기 사는 것!
  3. 원래 쓰던 제품 크기가 작아서 넓은 공간의 습도를 높이는 데는 한계가 있었거든요. TT 그래서 내친김에 조금 더 큰 사이즈로, 그리고 자연 기화식으로 바꾸니까 실내 습도가 항상 50~60%로 유지되어 더욱 편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4. 그 외에도 뜨거운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기관지를 촉촉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원인물질로부터 최대한 멀어진다

그리고 기관지에 먼지가 안 좋다고 하잖아요. 가래가 생기는 이유와 관련이 있을 것 같아서 이번 겨울 침구를 꺼내기 전에 빨래를 했습니다.

🙂

3. 기관지에 좋은 영양제 섭취

그리고 호흡기에 좋은 음식을 찾아봤는데 300초가 눈에 띄었어요.옛날부터 여러 가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먹어 온 식물이거든요.

특히 염증 물질을 억제하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도 많이 쓰이는 약초라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트러블 피부에 삼백초가 좋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우리 몸에 있는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서 가래가 생기는 이유 중 하나인 기관지 염증을 억제하는 데도 좋은 식물이었습니다!

그리고 기관지 염증 인자를 억제하는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
!
그래서 환경오염, 환절기 꽃가루 등 외부 자극에 의해 생기는 알레르기 반응의 일종인 목에 이물감이 생기거나 콧물, 코막힘 증상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약제를 파는 데서 300초를 직접 사서 한번 먹어볼까 했는데 그렇게 되면 미량의 독성이 남을 수 있고 오히려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찾아서 발견한 것이 요 화이팅블럭이라는 제품입니다.

먹는 방법도 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성분을 사용하는 것 같아 만족스럽게 섭취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주원료는 삼백초 에키스.한국 약대 출신 선생님들이 오랜 시간 연구한 끝에 얻은 특허 원료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을 수상하여 글로벌 학술지에 소개되었을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전초를 먹을 경우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제품은 독을 빼고 유효성분만 추출&농축해서 넣은 제품이므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

나는 입으로 먹는 제품은 원산지를 꼼꼼히 알아보고 고르는 편이에요.삼백초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 중에 저가 중국산을 사용하는 곳도 있다고 해서 원재료명과 함량 부분을 체크해봤습니다.

제품은 삼백초 추출물은 물론 더덕, 모과, 대추 등의 부원료도 국산을 사용한 게 너무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전 성분을 꼼꼼히 체크해봐도 부형제나 첨가물이 전혀 보이지 않고 정말 내 몸을 위해서 섭취하는 느낌?!

사실 저는 비염이 심한 편이라 환절기에는 미리 약국에서 약을 사서 먹거든요. 그런데 오랫동안 복용하다 보면 소화도 잘 안 되는 것 같아서 왠지 내성이 생길까 봐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삼백초 추출물은 약이 아닌 식품이라 내성이 없고 24개월 후의 아기도 섭취해도 될 정도로 안전한 식품이라는 것.

게다가 대부분의 염증 치료제는 하나의 메커니즘만을 억제하지만 삼백초 추출물은 양쪽 경로를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염증을 유발하는 유전인자까지 억제해 주는 식품은 저도 처음 보고 처음 섭취하는 건데 근본적인 비염, 가래가 생기는 이유부터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를 했습니다.

가을은 비염이 심해지는 동시에 외출하기 정말 좋은 계절이잖아요.

그래서 섭취 방법이 편하고 휴대성이 좋은 것도 중요했습니다.

파이팅블럭은 1회분씩 개별 포장되어 있고 물없이 마실 수 있는 액상제제이므로 휴대성이 굿!

저도 11월 초쯤에 여행을 계획 중인데 여행 일수에 맞춰서 가져갈 예정입니다.

항상 여행지에서 코를 훌쩍이고 재채기를 해서 속상했는데 이번에는 아닐지도 모르겠네요?

이렇게 개별 포장된 액상 제품은 쓰레기가 많이 나와서 궁금했는데요.이제품은 재활용 우수등급을 받고 라벨을 제거한 후 플라스틱으로 분리해서 버리면 재활용이 가능하겠네요~ ㅎㅎ

향료, 감미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아서 쓴맛이 강할까 봐 걱정했어요.

하지만 배 농축액 때문인지 뒷맛이 달콤해서 제 입에는 괜찮았어요.물 없이 섭취해도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제 주관적인 리뷰를 써보면 원래 이맘때쯤 재채기도 많이 하고 무엇보다 항상 코를 찔렀기 때문에 제 주머니에는 휴지를 꼭 가지고 다녔거든요. 최근에는 재채기나 가래도 적고 콧물도 훨씬 줄어든 느낌으로 더 편하게 생활하고 있군요. >_<

일단 저한테는 잘 맞는걸로~ ㅎㅎ

지금까지 비염과 가래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제가 최근에 가지고 있는 제품도 함께 보여드린 리뷰였습니다.

300초를 안전하고 간편하게 가져가서 가래를 없애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싶으시다면 주목해 보세요.

<본 게시물은 제품 지원을 받고 있으며, 게시 내용은 제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