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 엉겅퀴 효과를 기대한다면

연말이라 회사가 많이 바빠져서 요즘 야근을 하고 있어요.

나는 내가 시작한 일을 만족스러울 때까지 끝내는 스타일이라 열심히 노력했지만 돌이켜보면 스트레스와 피로로 몸이 피곤했다.

이런 상태를 유지하면 안 될 것 같아 최대한 잠을 많이 자려고 했고 가끔 산책을 하며 재충전을 했지만 확실히 피로 해소에 역부족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이가 많으니 건강에 유의할 필요성을 느껴 찾아봤다.

간 기능이 예전보다 악화되거나 과로가 심해진다면 비슷한 우려가 나온다.

나는 해결책을 면밀히 검토한 후에 밀크 엉겅퀴의 효과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었다.

주성분인 실리마린은 항산화 기능이 강해 간세포 회복과 간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다.

식약처가 공식 인정한 실리사이드 최소량은 130mg으로 하루 권장섭취량과 동일하지만 그 이상 함유되면 지키지 못한 간 건강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했다.

최근 잦은 모임과 회식 등으로 술 소비가 늘었다.

그래서 술로 인해 망가진 간, 피로, 스트레스 등을 한 번에 쉽게 관리하고 싶어서 인터넷으로 다양한 상품을 찾아봤다.

가장 높은 평점을 선택하지 않고 솔직한 리뷰와 관련 커뮤니티를 통해 얻은 것을 바탕으로 선정 기준을 정한 후 나에게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할 수 있었다.

지금부터 제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분야와 선정 기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신체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을 고려해 유기성 여부를 확인했다.

유기농법은 흔히 쓰이는 농약과 화학비료를 재배하는 것을 말한다.

그것은 야채와 과일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밀크 엉겅퀴에도 들어 있다.

유기농 가공식품은 최소 3년 이상 인체에 유해한 화학비료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원료를 사용해 만든다.

철저한 청소가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을 수 있지만, 식약처에 따르면 아무리 깨끗하게 세탁해도 20% 정도를 유지할 수밖에 없다.

또한 유기농 가공식품은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거나 GMO 식품 및 식물첨가물 사용 금지 등 모든 제조공정에 대한 검증이 필요하므로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절차를 거쳐 받을 수 있다.

따라서 밀크시슬의 효과를 안심하고 즐기기 위해 먼저 상세페이지에 ‘유기밀크시슬 추출물’이나 유기농 가공식품 인증마크가 있는지 확인했다.

다음으로 밀크시슬과 함께 먹기 좋은 재료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했다.

솔직히 한 제품에 여러 가지 영양소가 들어있으면 건강에 더 좋을 것 같아서 그 제품들을 찾아봤어요.영양소가 많으면 수송수단의 공유로 인한 흡수경쟁이 일어나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활성산소로부터 인체의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영양소인 셀레늄은 간의 해독을 돕는 글루타티온 산화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다.

또 비타민 B12는 미토콘드리아 대사나 DNA 합성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결핍이 발생하면 간비대증, 지방간 등의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확실한 밀크 엉겅퀴 효과를 위해서는 보조성분의 수가 아니라 유기농 셀레늄과 비타민 B12의 조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화학성분의 첨가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업체들은 높은 생산성을 위해 다양한 화학성분을 넣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말한다.

예를 들어 알약이 깨지거나 가루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산화규소, HPMC 등 화학첨가제를 첨가하고 각종 합성첨가물을 첨가해 높은 맛과 향을 구현한다.

물론 성분은 소량으로 들어가지만 배출이 어려워 장기간 섭취하면 체내에 축적돼 붓기, 변비, 내장세포 손상 등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소비자를 현혹하기 위해 4, 5개 제품을 홍보하는 제품도 많았지만, 화학약품과 다른 비슷한 성분만 4, 5개 포함돼 있어 안심할 수 없었다.

그래서 문제의 화학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함으로써 의심의 여지가 없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원료의 품질, 내용, 불순물 등을 보증하는 특허청의 보증상표인 WCS 마크도 확인했다.

평점, 리뷰, 쇼핑 랭킹이 높은 제품 중에는 성분의 진위를 속이는 제품이 많다.

그들은 실제로 가짜 보고서를 만들어서 상세 페이지에 씁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고민하고 골랐는데 질이 낮으면 밀크시슬의 효능을 기대하기 힘들지만 그러면 정말 억울하다.

그래서 나는 WCS 표기법을 통해 품질 검증을 거친 것을 쉽게 선택할 수 있었다.

지금까지의 엄격한 기준을 꼼꼼히 비교한 결과,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실리마린 함량이 130mg을 넘어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다.

하루에 한 알씩 먹은 지 한 달밖에 안 됐지만 예전과 달리 아침에는 개운하고 아침에는 개운하다.

그 변화를 느낀 후, 저는 더 열심히 운동하고 건강한 생활 방식을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피로가 풀리지 않고 술도 많이 마셔서 간 건강이 안좋으시다면 제가 정성껏 알려드린 정보로 몸조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