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목기사 실기, 단기 합격 6가지

토목기사 실기 단기합격 6가지 요령

토목기사 필기 합격하면?보통 실기시험 합격률이 더 높은 편이라 필기 합격생은 실기 합격 충분히 할 수 있어요.

관건은 단기 합격입니다.

시간과 노력을 최대한 단축해서 합격할 수 있는 전략을 세워서 한꺼번에 합격하는 것이 모두 같은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토목기사 실기, 단기합격 등 6가지 팁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제로 합격한 수험생들을 보면 대부분 단기 공부 계획을 세우고 합격했습니다.

공부기간 3개월 미만 합격률 64.5% 공부기간 6만원 미만 합격률 21.5%

86%가 적어도 반년 이내에 합격했습니다.

실기시험은 연 3회 시험이 있기 때문에 대학생이라면 학기가 시작되고 학기 공부 때문에 자격증 시험 공부 시간이 부족하더라도 적어도 1회차 또는 2회차에 합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행히 토목기사 실기 합격률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필기시험보다 합격률이 높습니다.

가장 최근이었던 2022학년도 회별 합격률도 평이한 수준이고, 2023학년도 시험도 예년과 같은 공부 방법으로 준비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시험 회차마다 합격률 차이가 나는 편이기 때문에 철저하게 공부해서 어떤 시험이 나오든 합격하도록 해야 시간을 단축해서 합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기시험은 주관식시험입니다.

계산을 푸는 방법과 대답까지 틀림없이 풀어야 합니다.

틀린 것도 답을 틀려서 적어도 0점이 됩니다.

그래서 꼼꼼하고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결코 쉽지 않습니다.

또 문제당 푸는 시간이 필기시험보다 길기 때문에 전체 공부범위는 조금 줄었다고 하더라도 좀 더 집중해서 풀어야 합니다.

평균 1개월 반 정도 실기시험을 대비하고 짧게는 2~3주간 공부하여 합격할 수 있습니다.

실기시험 공부도 범위가 상당히 넓기 때문에 단기 합격하려면 전략이 필요합니다.

토목기사 실기 단기합격 6가지 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토목기사 실기 단기합격 6가지 요령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자주 나오는 범위에 집중하자.토목기사의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출제되지 않은 범위와 매우 어려운 범위는 과감하게 넘어 출제 비중이 높은 내용을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핵심 내용 요약집 ‘블랙박스’를 활용하여 출제 비중이 높은 내용만 정리한 교재는 완전히 맞춘다는 마음으로 공부하면 도움이 됩니다.

2. 공학용 계산기 솔브와 연립 방정식 기능은 미리 알아두세요.

3. 열거형 문제는 암기법을 만들어서 시험 전까지 외우세요.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쉽게 암기하는 요령을 듣고 외우면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4. 계산문제는 단위환산, 단위작성에 유의하십시오.계산 문제에서 원하는 단위로 환산하거나 단위 작성이 없을 때 오답 처리되기도 합니다.

실수가 정말 많은 부분이기 때문에 연습 문제를 풀 때부터 실제처럼 답을 작성해 주세요.

5. 답은 한글로 써주세요. 영어나 한자를 써서 철자나 화각이 틀리면 오답처리 됩니다.

토목기사 실기합격생 공부법 2022년 2회 한솔아카데미 온라인강의 합격생 강*테크

저는 지방 사립 대학의 비전공자입니다.

필기 실기 총 3개월 공부해서 같은 번 합격했어요.

Q. 한솔아카데미 알게 된 계기?

비전공자로 지방에 살고 있어서 사설 인터넷 강의를 이용하려고 했어요.주변 토목공학과 친구들 중 토목기사에 합격한 친구들의 만장일치로 여러 사교육 업체 중 한솔아카데미를 선택했습니다.

(4주간 완성 필기, 실기 패키지)

Q. 실기공부는 어떻게 했습니까?

한솔아카데미 실기패키지 온라인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론교재와 강의+기출문제+기출문제해설+핵심요약블랙박스로 공부했는데요.

Q. 실기공부 요령은?

물량산출,공정,계산문제,품질관리,말쓰기순서에배점이크기때문에배점이큰순서에먼저공부했습니다.

물량 산출과 공정 관리는 배점이 크기 때문에 반드시 점수를 받아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렵지만 하다 보면 정말 쉬우니까 무조건 정답을 맞히는 마음으로 하세요. 이 부분 틀리면 합격이 어려워요.

Q. 필기와 실기 공부가 달랐나요?

나는 비전공자라서 공부하기에는 필기가 부담스러웠지만 합격에 대한 부담감은 실기시험 공부 때보다 컸어요.답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학점을 신경 써 주세요.

Q. 도움받은 학습서비스는?

교재와 함께 받은 수험안내서, 합격후기 게시판, 기출해설강의, 블랙박스 핵심요약집이 모두 도움이 되었습니다.

순서대로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는 지침이 되었습니다.

Q. 자격증 준비하는 수험생 응원

토목기사가 준비하는 이유나 조건은 모두 다르지만 최소한의 시간과 에너지를 소모하여 합격하고 싶은 마음은 모두 같다고 생각합니다.

자격증 공부를 시작하기 전이라면 올바른 방향을 잘 탐색하고 노력하면 원하는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건투를 빕니다.

한솔아카데미 토목기사의 온라인 강의 만족도는 95%를 넘었습니다.

특히 2022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에서 3년 연속 1위를 하는 영광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37년간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수험생을 위한 학습자료로 보답하겠습니다.

2023 토목기사 실기 단기합격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