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머리각질 제거하는

아기 머리 각질 제거 방법

아이를 낳자마자 조리원에서 많은 부분을 도와주었기 때문에 어려운 일은 없었지만 집에 돌아와서는 모든 것을 혼자 하게 되어 너무 피곤하고 힘들었습니다.

저도 첫 아이라 육아도 처음이라 어려운 게 많아서 모르는 부분도 많았는데 갑자기 아이 머리 각질이 생겨서 피부에 울퉁불퉁한 게 올라왔어요!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관리해줘야 하는지도 모르고 계셔서 주변 선배님 어머님들께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보니까 진정과 보습 관리만 잘해주면 금방 개선될 수 있다고 해서 제품을 추천해 주셨어요.

제가 추천받은 제품은 애터앤오투라는 브랜드의 목욕앤샴푸와 세라오크림이었는데 같이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가 좋다고 하셨어요!

아토앤오투는 육아용품 전문으로 판매하는 브랜드였지만 전 제품이 전성분 EWG그린등급을 받은 원료만 사용했기 때문에 피부타입이나 트러블에 관계없이 아이에게 사용해도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추천받아서 구매해서 사용하게 된 아토앤오투 제품인데요. 씻을 때도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서 구입한 목욕앤샴푸는 성분이 순하고 거품이나 세정력이 부족할까봐 걱정이 되었지만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거품도 풍부하고 세정력도 좋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친환경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해서 그런지 자극 없이 깨끗하게 샤워를 할 수 있었습니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모두 마친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건조해서 아기 머리 각질이 올라온 상태에서 샤워를 해도 상태가 개선되는 걸 느꼈어요!
샤워 후에도 피부가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게 샤워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샤워를 마치면 세라오 크림을 바르면서 진정, 수분, 보습, 영양까지 놓치지 않고 채울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목욕앤샴푸는 아기의 머리 각질이 생긴 부위에 사용해도 자극이 없고 깨끗하게 씻을 수 있어 위생적으로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씻기 위한 클렌징 제품은 세정력을 위해서 화학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거나 유해성분을 사용한 제품이 많거든요.

육아용품이라고 해서 모두 안전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애터앤오투 제품은 걱정하는 성분이 전혀 사용되지 않고 글리세린, 판테놀, 로즈마리잎 오일 등 식물유래 성분 추출물이 함유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샤워를 마치고 나와도 피부가 건조하지 않아서 빠르게 보습제를 바를 필요가 없었어요.예전에는 씻고 나오면 피부가 당기고 가려워서 아기가 중얼거리며 우는 경우가 많았는데 애터앤오투 제품으로 교체한 후에는 씻고 나와도 촉촉해서 아기가 울지 않거든요.

그래서 비교적 여유롭게 물기를 닦아낸 후에 세라오 크림을 바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성분이 순할 뿐만 아니라 사용감도 정말 만족스러워서 다행입니다.

대부분의 크림은 답답하거나 끈적임을 느끼기 마련인데 그런 부분은 전혀 없고 오히려 흡수가 빨라지고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백탁현상이 느껴질 수 있는데 조금 부드럽게 펴서 가볍게 마사지 해주면 바로 흡수가 됐어요.

목욕처럼 피부에 자극이 전혀 없었고 보습력이 채워지고 끈적임도 없어 편안하게 자녀의 피부를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향은 과일 식물의 향으로 자극적이지 않아 누구나 가리지 않고 사용하기 좋은 향이었습니다.

이렇게 두 제품으로 관리를 해보니 아이의 피부 건조가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아기의 머리의 각질도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피부와 두피가 약하고 기초체온이 성인보다 높기 때문에 조금만 덥고 습하거나 춥고 건조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화장품에 화학 성분이나 유해 성분이 있으면 자극을 받아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화장품을 구입할 때는 성분을 자세히 알아보고 구입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씻는 제품도 순하지만 바르는 제품도 순해서 자극 걱정은 필요 없고 덕분에 아기 머리 각질을 큰 걱정 없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목욕앤샴푸는 바디워시와 샴푸를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라 샴푸로 사용하면서 아기 머리의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 몸에 남아있는 각질까지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처음 겪는 일이라 당황스럽고 정말 어려웠지만 이렇게 좋은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어서 간단한 방법으로 관리해 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피부 트러블이 생기면 당황하지 않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엄마가 되었습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여 피부 관리를 해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육아용품이라 마일드하고 어른들이 사용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직접 사용해본 결과 사용감이 너무 좋고 불편하거나 부족한 점은 전혀 느껴지지 않아 아이와 함께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기 피부는 재생력이 좋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 어렸을 때 피부에 흉터가 남으면 오히려 평생 갈 수도 있다고 하셨어요.

그렇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생기면 빠르게 케어해 주는 것이 중요하고 저 같은 고민을 안고 있는 엄마가 있다면 애터앤오투 제품으로 순하게 케어해 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기의 머리의 각질

<본 투고는 업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불받아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