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소스 가지볶음 레시피 간장가지볶음

안녕하세요 들꽃향기입니다.

가지는 여름에 자주 식탁에 올리는 여름 제철 음식인데 가을인 오늘도 나오고 있기 때문에 가지 반찬으로 달게 만들어 먹습니다.

몸에도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슈퍼에 쇼핑하러 가면 한 봉지씩 넣어 오는데요.가장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지 요리, 간장 가지볶음 레시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굴소스 가지볶음 레시피

  • 재료 * 가지 1.5개 → 손질후 250g, 양파 75g, 대파 30g, 다진마늘 0.7큰술, 굴소스 1큰술, 진간장 1큰술, 고춧가루 0.4큰술, 포도씨유 4.5큰술, 참기름 0.5큰술, 소금 약간(밥스푼 기준)

가지는 1.5개, 양파 75g 준비했습니다.

가지는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수도꼭지를 칼로 끕니다.

1/2등분하고 다시 반으로 나눈 후 5mm정도로 슬라이스 했습니다.

가지 길이에 따라 길이가 긴 것은 3등분 후에 슬라이스하시면 너무 길지 않기 때문에 먹기 편하기 때문에 사이즈에 맞게 잘라주세요.

제가 구매한 건 키가 작은 편이라 2등분 해드렸어요.

양파는 2~3mm 채썰고 대파는 녹색 부분만 준비해서 양파와 같은 길이로 채썰고 다진 마늘 0.7큰술도 준비했습니다.

대파와 포도씨유 4.5큰술을 넣고 중센불에 불을 붙이고 대파가 나른해질 때까지 볶아 파기름을 내세요.

가지는 오일을 많이 흡수하시고 다른 채소를 볶을 때보다 오일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가지와 양파를 넣고

중센불에서 4분~4분 30초 정도 볶아주세요.

볶다 보면 조금씩 숨이 죽고 촉촉해져요.이 정도면 70% 정도는 익었을 거예요.

이제 간을 맞추겠습니다.

간을 하고 조금 더 볶으면 익어요.

굴소스 1큰술, 진간장 1큰술, 고춧가루 0.4큰술 넣고

양념이 잘 스며들어 고춧가루 색깔이 날 정도로 저으면서 볶습니다.

잘 익었는지 양념은 잘 맞는지 하나 드셔보시고 부족한 간은 소금 2~3꼬치 정도 추가하시고 저으세요.

맛을 봤는데 아직 덜 익었다면 볶는 시간을 좀 더 늘려주세요.

다진 마늘 0.7큰술 넣고 저어서 불을 끄세요.

참기름을 0.5스푼 넣고 저어서

참깨를 뿌리면 맛있는 가지 요리가 완성됩니다.

요리하는 시간이 짧아서 쓱 만들 수 있어요.여름에도 좋지만 가을에 먹어도 맛있어요.

굴소스와 진한 간장으로 간을 하면 양념의 조화가 잘 되고 고춧가루는 매운맛을 더해 주는 재료이므로 취향에 따라 추가해 주세요.아이가 먹을 거면 패스하셔도 돼요.맛있게 만들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