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서류 알아보기!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를 계속 인상하는 이유는 인플레이션 우려 때문입니다.

즉, 소비자물가지수가 상승함으로써 화폐가치가 하락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현금의 가치를 높여야 하는데, 대표적인 방법이 금리를 인상하는 것입니다.

금리가 인상되면 채무자는 이자 부담 때문에 원금을 갚으려 하고 현금을 보유한 사람들은 안정성이 보장되며 높아진 이자 수입을 얻기 위해 금융기관에 예금을 함으로써 소비가 감소하게 됩니다.

소비자가 줄면 물가도 자연스럽게 안정되지만 부동산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을 통한 매수 여력이 줄어들고 이미 무리한 주택담보대출을 통해 집을 산 투자자들은 보유 부담이 증가함에 따라 매도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현재 부동산 시장은 금리 인상과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가 무너지면서 거래절벽 사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거래절벽 사태가 이어지면서 변동금리 이용자와 신규 주택담보대출이 필요한 차주들은 골치가 아플 수밖에 없는데요. 그러나 변동금리가 혼합형 금리보다 높아지는 ‘역전현상’이 한 달째 이어지고 있는 혼합형(5년 고정형) 상품으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적절한 시점이라는 얘기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변동/고정)와 접수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

6개월 변동매매 4.09% / 자담 3.85%, 1년 주기형 변동매매 4.20% / 자담 3.96%, 5년 혼합형 고정매매 4.18% / 자담 4.16% 8월 3주차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입니다.

6개월, 1년 주기형 변동, 그리고 5년 혼합형 고정 이렇게 세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기준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6개월 변동 : 신규 코픽스 6개월 1년 주기형 변동 : 신규 코픽스 12개월 5년 혼합형 고정 : 금융채 5년 지난주까지 5년 혼합형 고정상품은 LTV 비율에 따라 금리가 바뀐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은 이번 주부터 LTV 비율과 상관없이 같은 조건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에 나와 있는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받으려면 어떤 우대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지 알아본대요.국민은행 부수거래 조건 5개 급여이체 월 50만(0.3%) 체크/신용카드 월 30만(0.3%) 자동이체 3건(0.1%) 적립금 첫 달 30만 잔액 유지(0.1%) 스마트뱅킹(0.1%) 각 항목에 따라 우대율이 다르게 나타나 타행 대비 어렵지 않은 부수거래 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의 주택 융자 서류신분증등기권리증 주민등록등본, 초본(주소변동이력 포함) 인감증명서&인감전입세대열람확인서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프리랜서의 경우 위촉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서(2020년~2021년)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기타서류(매매계약서, 계약금영수증, 부동산규제지역소재담보물건의 경우 신청시 준비서류 등)주택담보대출&전세대출비교플랫폼님의 오픈프로필부동산규제, 금리, 한도 등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자금대출이 궁금하신 경우 편하게 연락주세요.^^me2.kr주택담보대출&전세대출비교플랫폼님의 오픈프로필부동산규제, 금리, 한도 등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자금대출이 궁금하신 경우 편하게 연락주세요.^^me2.kr주택담보대출의 금리비교, 자격조건을 꼼꼼히 비교해야 하는 이유,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고려하고 있나요?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때 DSR 규제에 걸리는 것은 아닌지, 한도는 얼마나 나오는지, 중도상환수수료와 상환기간은 어떻게 되는지를 고려해야 하는 내용.me2.kr주택담보대출의 금리비교, 자격조건을 꼼꼼히 비교해야 하는 이유,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고려하고 있나요?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때 DSR 규제에 걸리는 것은 아닌지, 한도는 얼마나 나오는지, 중도상환수수료와 상환기간은 어떻게 되는지를 고려해야 하는 내용.me2.kr주택담보대출의 금리비교, 자격조건을 꼼꼼히 비교해야 하는 이유,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고려하고 있나요?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때 DSR 규제에 걸리는 것은 아닌지, 한도는 얼마나 나오는지, 중도상환수수료와 상환기간은 어떻게 되는지를 고려해야 하는 내용.me2.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