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에 좋은 음식&운동

전립선은 남성의 생식 기관으로 방광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 요도를 둘러싸고 있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전립선액은 정자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운동 능력까지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남성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전립선이 운동 부족, 피로, 스트레스, 옳지 않은 식습관 등으로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성 전립선에 좋은 음식과 좋은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토마토가 빨갛게 익은 토마토에는 카로티노이드 색소인 리코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 성분은 전립선의 건강에 필수입니다.

또 항암 효과에 좋으며, 전립선 암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토마토는 날것으로 먹는 것보다 열을 가해서 먹는 편이 흡수율을 높이고 줍니다.

*마늘은 기운을 주면서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다양한 세균 억제의 역할에 효과적이고, 전립선 환자에게도 좋대요.살균, 이뇨, 발환 등의 약제로 사용됩니다.

*브라질 땅콩·브라질 땅콩은 남미에서 생산되고 전립샘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셀렌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셀렌 성분은 전립선 암 발병률을 낮추어 줍니다.

그리고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아연도 풍부합니다.

*브로콜리에는 식물성 영양소인 인돌과 술포 라팽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양배추, 브로콜리 같은 뼈대 있는 야채는 느린 라팽이라는 화학 물질을 갖고 있으며 이는 암의 발생률을 낮추고 전립선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 복분자 복분자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이는 전립선으로의 혈액순환을 돕고 소변 배출을 원활하게 하며 성 기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은행은행은 혈액순환을 돕는 ‘진코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음경의 혈류를 돕고 구워 먹으면 소변이 소량씩 나오는 현상을 개선해 준다고 합니다.

*흑마늘, 흑마늘은 정력적으로도 좋고 항암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스태미너 식품으로도 알려진 흑마늘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홍삼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몸에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줍니다.

특히 면역력을 높이고 그로 인해 여러 질환으로부터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굴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 굴은 대표적인 전립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정액과 정자의 대표 구성 성분이 아연입니다.

또 굴을 먹으면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남성 스태미나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전립샘에 좋은 운동 전립선에는 등산, 브리지, 오리 걸음 등이 좋습니다.

또 케겔 운동도 효과적입니다.

케겔 운동은 괄약근을 이완되고 수축하면서 골반 바닥 소식통을 강화하는 운동 방법입니다.

이는 산모의 배뇨 장애를 막기 위한 훈련 방법이었습니다.

그러나 남자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지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하면 좋은 운동입니다.

또 가볍게 산책이나 규칙 바른 생활도 전립선에 좋습니다.

육체를 많이 쓰는 직업의 남자보다, 사무실에 앉아 일하는 남성 전립선 비대증이 발생할 확률이 높대요.즉, 그만큼 움직이지 않고 운동하지 않으면 좋지 않은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여러분의 건강을 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