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 효능, 기관지에 좋은 음식, 도라지즙을 가져오세요.

기관지에 좋은 음식 하면 도라지가 먼저 떠올랐어요. 저희 두 번째, 얼마 전 치과검진… 그래서 구강검진을 하러 갔는데 편도선이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면 큰 편이고 입을 벌리고 자는 것 같다면서 입으로 숨을 쉬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고 비염이 아닌가 의심된다고 합니다.

우리 애가 자고 일어났더니 코가 막혔다고 답답하다고 했는데요. 비염기가 있는 것 같아서 걱정이 됐어요.

도라지의 효능을 살펴보면 가래를 제거하거나 기관지염, 비염, 호흡기 질환에 감초와 길경으로 구성된 길경탕을 특효처방으로 사용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관심이 더 높아졌거든요. 저희 아이들도 먹여줬으면 해서 도라지탕을 알아봤어요.

도라지는 인삼과 함께 대표적으로 사포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뿌리 작물입니다.

도라지의 효능을 보면 기관지 분비를 항진시켜 가래를 발효시키고 진정, 해열, 진통, 진해, 거담, 혈당강화, 항암 등의 사포닌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반 도라지에는 이 사포닌이 100g당 2g 정도 들어 있다고 하는데 도라지를 숙성시키거나 어떤 작용이 가해지면 사포닌 함량에 변화가 생깁니다.

충북농업기술원에서 일반도라지를 검정도라지로 숙성시키는 과정에서 일반도라지 대비 사포닌이 2.1배 폴리페놀 3.2배 가량 증가하고 아린 맛을 90% 이상 감소시키는 특허를 등록했습니다.

이를 관주식품에서 이전받아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제품을 개발한 것입니다.

광주식품은 벤처기업 인증을 받고 HACCP 인증을 받은 회사에서 제조한 제품입니다.

흑도라지 뿌리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폐에도 좋고 천식에도 좋대요.제가 아는 노인이 폐가 굳는 병에 걸려서 걱정이 되는데 추천하고 싶습니다.

첨가제를 넣지 않고 특허받은 효소 처리 기술로 정성스럽게 숙성시킨 흑도라지로 만든 흑도라지 진액 관주식품으로 만든 것으로 한포에 80ml 들어 있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4중지 포장지를 썼대요.

제가 핸포를 뜯어서 컵에 따라봤는데

색깔이 너무 진하거든요.

마실 건 다 좋아하는 우리 딸 먹어봤어요.아이들이 좋아하는 단맛은 없어요.남편은 건강을 위해서 잘 먹어주었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도라지탕으로 이렇게 편하게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반 도라지탕보다 몸에 좋은 흑도라지탕입니다.

그래서 더 챙겨주기 좋은 거예요. 나는 시댁과 친정에 보내줬어요.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도라지탕으로 이렇게 편하게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반 도라지탕보다 몸에 좋은 흑도라지탕입니다.

그래서 더 챙겨주기 좋은 거예요. 나는 시댁과 친정에 보내줬어요.